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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전혀 이해안감 6년 토토브레인 재계약을 박지말던가ㅋㅋㅋ 구단이 ㅈ으로 보이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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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우리나라도 토토브레인 손흥민이 이적을 위해 태업한다고 하면 쉴드쳐줄 사람 많을 거 같긴 함

브랜드의 입장에서 유니폼 후원 계약을 맺는 토토브레인 건, 로고를 노출시켜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다. 특히 이번 대회가 홈에서 열리면서 국내의 많은 미디어가 취재할 계획이다. 해당 브랜드 입장에서는 큰 홍보 효과를 기대할 것이다. 

 

그런데 최근 일본의 화이트리스트(수출우대국) 제외 조치 등 일본 경제 보복 사태가 심각해지면서 '일본 불매 운동'이 일어나고 있다. 일본 대표 의류 브랜드로 한국에서도 높은 매출을 자랑했던 유니클로가 직격탄을 맞았다. 유니클로에 이어 D사가 일본 불매 운동의 다음 대상으로 지목받고 있다. 

 

이 가운데 국가대항전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청소년 야구대표팀이 D사 유니폼을 입고 나온다면 논란이 될 수 있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은 호주, 중국, 캐나다, 네덜란드, 니카라과와 예선 A조에 편성됐고 B조에는 미국, 대만, 일본, 스페인, 파나마, 남아프리카공화국이 포함됐다. 조별리그에서는 일본과 대결하지 않지만, 상위 라운드에 올라가면 일본과 경기를 치를 수 있다. 

 

김용균 협회 사무처장은 "협회도 현재 이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 최근 국회에서도 후원 계약 자료를 요청해 전부 제공했다. 그런데 우리는 유니폼을 사서 입는 것이 아니고, 후원을 받아서 입는 입장이라서 굉장히 난감하다"고 말했다.

 

이어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이후 야구 종목이 올림픽에서 사라지면서,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이 끝나고 후원을 맺겠다는 브랜드가 없었다. 나이키, 아디다스, 휠라 등 어느 브랜드도 관심을 두지 않아 2년 동안 후원사가 없었다"면서 "그런데 2013년에 D사가 후원 계약을 해줘서 지금까지 청소년과 성인 야구대표팀, 소프트볼 대표팀 등을 운영을 할 수 있었다. 국민들이 언짢을 수 있지만, 이번 대회에서 유니폼 논란이 생겨도 어쩔 수가 없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우리 대표팀도 모처럼만에 안방에서 열리는 국제대회를 앞두고 심기일전의 마음으로 경기력을 끌어올리는 중이다. 최흥철(38ㆍ대한스키협회), 최서우(37ㆍ경기도스키협회)와 더불어 유망주 조성우(19ㆍ한국체대)와 황석재(18ㆍ대한스키협회)가 태극마크를 달고 출전한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독일, 일본, 러시아, 카자흐스탄, 슬로베니아 등 6개국 23명의 선수들이 출전할 예정이며, 17일은 야간 경기로, 18일은 낮 경기로 열린다. 여름철에는 눈 없는 스키점프대에 물을 충분히 뿌려 경기를 치른다. 한여름 밤에 스키 장비를 착용한 선수들이 하늘을 나는 이색적인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스키협회는 “이번 대회에는 평창올림픽 기간 중 스키점프 경기를 운영한 핵심 인력들이 대부분 참여할 예정”이라면서 “평창올림픽과 마찬가지로 완성도 높은 대회로 치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이런 특수 상영관을 통한 재관람이 새로운 흥행코드로 자리 잡고 있다. 재밌게 본 영화를 다양한 특수관에서 다시 보는 이들이 늘면서 흥행 역주행도 일어났다. 대표적인 예가 디즈니 실사 뮤지컬 영화 ‘알라딘’이다. 박스오피스 2위로 출발했지만, 뒷심을 발휘하며 개봉 53일째인 지난달 14일 10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4일 누적 1223만 관객을 모으며 역대 흥행 12위 ‘신과함께-인과 연’을 바짝 따라붙었다. 특히 원작 애니메이션보다 주체적으로 바뀐 공주 서사에 더해 노래를 따라 부르는 4DX 싱어롱 상영이 20~30대 여성 관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이 어처구니없이 매력적인 킬러 역할을 120% 소화한 코머는 1993년생 영국 배우다. 영국 드라마 ‘마이 매드 팻 다이어리(My Mad Fat Diary)’ ‘닥터 포스터’ ‘채털리 부인의 사랑’ 등에 출연했던 그는 이 작품에 자신의 모든 매력을 쏟아부으며 폭발하는 연기를 보여준다. 


지난달 19일 서울 용산 CGV의 ‘알라딘’ 4DX ‘댄서롱’(노래+춤) 상영장은 아이돌 콘서트장만큼 열기가 뜨거웠다. “17일간 연속으로 18번 하루도 빠짐없이 봤다” “26번 봤고, 응원상영만 3번째”라는 등 매니어 관객이 가득했다. ‘스피치리스’ ‘어 홀 뉴 월드’ 등 영어 주제가뿐 아니라 대사까지 따라 하며 알라딘과 자스민 공주, 램프의 요정 지니와 시녀 달리아의 로맨스 순간순간 열광했다. 마법 양탄자가 폭포 사이로 날아오른 장면에 맞춰 좌석이 흔들리며 물이 분사되자 각자 준비해온 응원봉과 탬버린‧소고를 두드리며 환호성을 내질렀다. 코스프레도 시선을 끌었다. 주인공 알라딘과 자스민 공주뿐 아니라 극 중 원숭이‧앵무새, 심지어 마법 양탄자 의상을 입고 온 관객도 있었다. 

‘킬링 이브’는 영국 소설가 루크 제닝스의 소설 『코드네임 빌라넬』을 원작으로 한다.(한국에서는『킬링 이브1-코드네임 빌라넬』 『킬링 이브2-노 투모로』로 나누어 출간됐다) 드라마를 보며 두 사람의 복잡한 심리적 교감이 약간은 뜬금없이 느껴졌다면 원작을 찾아볼 만 하다. 결핍을 지닌 두 사람이 서로에게 이끌리는 과정을 소설은 훨씬 섬세하게 묘사한다.


이렇게 다함께 즐기는 분위기가 관객을 끌며 ‘알라딘’은 전국 34개 4DX관에서만 사상 처음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종전 4DX 흥행 1위였던 ‘겨울왕국’의 48만 관객을 5년 만에 두 배 넘게 앞질렀다. CGV리서치센터에 따르면 재관람률도 4DX가 높았다. 일반상영관이 33.8%인데 반해 4DX는 73.6%에 달했다. 지난달 14일까지 집계 기준이다. 개봉 석달째인 지금도 주말 서울 주요 지점 4DX 명당자리는 ‘피켓팅’(피 튀기는 티켓팅)을 해야 할 정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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