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토365

1억5천만파운드 오퍼를 받았고 그걸 토토뱅크 거절을 한거임? 그래서 태업을 하는거라고 말하고 싶은건가

작성자 정보

  • 먹튀폴리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솔직히 양쪽입장 토토뱅크 전부 이해는 가긴한데 케인이 태업을 할거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함. 당연히 내년에 좋은모습으로 나가겠지 싶었지

‘킬링 이브’의 중심 역할은 모두 여성이다. 토토뱅크 남자 캐릭터들은 이들의 주변에서 업무를 돕거나, 혹은 무참히 살해 당하거나 둘 중 하나다. 그동안 수많은 스릴러와 공포물에서 남자 킬러들에게 죽임을 당한 여성 캐릭터들의 ‘원한을 푸는 듯한’ 의도적 장치로 보여진다. 


이처럼 세 작품 모두 야심 차게 시작했지만,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기엔 역부족이다. 정덕현 대중문화평론가는 “장르물 자체에 대한 피로도라기보다는 소재와 캐릭터 운용 방식의 문제”라고 지적했다. ‘닥터탐정’의 경우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가져오면서 진정성을 확보했지만 뉴스와 별반 다르지 않을 정도로 사실적인 톤을 유지하고, ‘저스티스’는 남성성을 과시하고 폭력성을 부각하는 등 현재 트렌드와 맞지 않는 구시대적 발상에서 벗어나지 못했다는 것이다.

 

공희정 드라마평론가는 “장르물 초기 단계에서는 사건의 이면을 들여다보는 것만으로 충분히 재미를 느낄 수 있었지만 이제 시청자들도 해당 문법에 익숙해지면서 향후 전개 방향이 어느 정도 예측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반면 무소불위의 권력을 지닌 계층과 이에 맞서 싸우는 억울한 서민의 구도가 반복되면서 “아무리 문제를 제기해도 결국 세상은 바뀌지 않는다는 열패감 같은 것도 생겨났다”고 설명했다.

 

이는 시청률에도 고스란히 반영됐다. 1회 6.1%(닐슨코리아 기준)를 기록하며 선두로 시작한 ‘저스티스’는 방송 2주 만에 4%대로 내려앉았고, ‘닥터탐정’ 역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반면 MBC ‘신입사관 구해령’은 4%에 시작해 2배 가까이 올랐다. 장르물 홍수 사이에서 나 홀로 퓨전 사극을 택한 것이 주효한 것이다. 지난 5월 ‘봄밤’을 시작으로 드라마 시간대를 오후 10시에서 9시로 1시간 앞당긴 것 역시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킬링 이브’가 여성 술탄의 탄생(‘알라딘’)이나 여성 007의 등장(‘본드 25’) 등 최근 문화콘텐트 속 ‘전통적 성 역할 깨기&뒤집기’의 흐름 가운데 우뚝 선 작품임은 분명하다. 그러나 캐릭터의 성별에 집착하지 않고 그저 이야기 자체로만 받아들여도 충분히, 감탄이 나올 만큼 흥미진진한 스토리라는 게 강점이다. 


‘신입사관 구해령’은 최근 강화되고 있는 여성 중심 서사 흐름과도 일치한다. 시경에 이르기를 “여인은 나쁜 일도, 훌륭한 일도 해서는 안 된다 했다”는 조선 시대에서 최초의 여성 사관 인턴이 된 구해령(신세경)은 “고집은 황소 같고 배짱은 장수 같은 여인”으로서 걸크러시한 매력을 뽐낸다. 한양을 뜨겁게 달군 연애소설가 매화 선생으로 이중생활 중인 둘째 왕자 이림(차은우)과 호흡도 괜찮은 편이다.

 

정덕현 평론가는 “사극의 경우 계급사회를 배경으로 하기 때문에 남녀차별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내기 용이하다”며 “여자주인공을 역사를 기록하는 사람으로 설정해 남성 중심 사회를 향한 문제를 제기하는 효과를 가져왔다”고 밝혔다. 사람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책비’나 책방을 중심으로 감상이 퍼져 나가는 ‘댓글 문화’ 등 과거와 현재의 모습이 어우러지면서 기존 사극에서 보지 못한 장면들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장르물은 이야기의 모든 구성 요소가 톱니바퀴처럼 치밀하게 맞물려야 하지만, 퓨전 사극은 역사 고증 문제에서 보다 자유롭고 중간 유입이 쉽다는 장점도 있다. 공희정 평론가는 “장르물에 출연하는 배우들은 이미 연기력이 검증돼 있지만 다른 작품에서 본 모습과 별반 다를 바가 없어 더 식상하다는 느낌을 주기도 한다”며 “‘성균관 스캔들’(2010)의 송중기나 ‘구르미 그린 달빛’(2016)의 박보검 등 퓨전 사극을 통해 발굴된 배우들처럼 ‘신입사관 구해령’의 차은우가 끝까지 제 몫을 잘해낸다면 그 계보를 이을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고진영과 살라스의 승부는 18번 홀(파4)에서 갈렸다. 홀에 붙이는 어프로치 샷에서 살라스가 고진영보다 더 가까이 붙였다. 홀 10m 거리의 버디 퍼트를 먼저 시도한 고진영은 아깝게 홀 앞에서 공이 멈췄다. 살라스는 2m 거리의 버디 퍼트를 놓쳤지만 고진영에 1타 앞선 상황에서 먼저 경기를 마쳤다. 뒤이어 마지막 조에서 경기를 치른 시부노가 18번 홀에서 긴 퍼트를 성공시키면서 역전 우승에 성공했다. 시부노는 일본 선수론 1977년 LPGA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히구치 히사코 이후 42년 만에 메이저 대회 정상에 올랐다. 우승 상금은 67만5000달러(약 8억1000만원)를 받았다.

 

3라운드 3위로 최종 라운드를 맞았던 박성현(26)은 버디 2개, 보기 3개로 1타를 잃어 합계 10언더파 단독 8위로 대회를 마쳤다. 이정은6(23)는 버디 4개, 보기 1개, 더블 보기 1개로 1타를 줄여 합계 9언더파 공동 9위로 톱10 진입에 성공했다. 

 

“따따따 따 따 따 따따따!” 영화를 보고 나면 입에 맴도는 극 중 구조신호다. 실제 SOS 모스 부호를 입으로 소리 낸 것. 응급환자를 옮기려 대걸레와 담요로 들 것을 만들고, 쓰레기봉투‧고무장갑으로 방호복을 만드는 등 용남과 의주가 주변 생활소품을 활용하는 모습은 흡사 맥가이버 같다. 이런 재난대피요령은 관객들 사이에도 화제가 됐다. 평소 쓸데없다고 핀잔이나 듣던 용남의 클라이밍‧철봉 기술이 재난 탈출에 필살기로 쓰일 땐, 묘한 쾌감과 함께 뭉클함까지 느껴진다. 

유독가스 수위가 점점 높아지는 상황을 게임하듯 돌파해나가는 맨몸 액션 장면들도 제법 설득력 있게 그렸다. 윤진율 무술감독은 “100m 넘는 빌딩 사이를 손쉽게 건너는 게 기존 할리우드 재난영화 스타일이라면 ‘엑시트’는 3~4m 거리도 막상 뛰려면 겁이 덜컥 나는 실제 상황을 그렸다”고 설명했다. 김현민 영화저널리스트는 “본인은 처절한데 인간적인 요소와 웃음이 배어난다”는 점에서 “성룡 세대 맨몸 액션 코미디가 연상된다”고 했다. 

 

조정석·윤아 '몸 던진' 등반 액션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