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나라

스트라이크 낫아웃 때문에 퍼펙트가 날아갔다. kbc주소 볼티모어 오리올수 투수 존 민스(28)가 퍼펙트에 가까운 노히트노런을 기록했다.

작성자 정보

  • 먹튀폴리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스트라이크 kbc주소 낫아웃으로 퍼펙트 놓친 볼티모어 민스

“답답함보다 오히려 kbc주소 더 깊은 교류를 나눴다는 느낌이었어요. 천우희 누나가 녹음한 (편지) 내레이션을 들으면서 연기하다 보니까, 머릿속으로 이런 표정일 거야, 행동일 거야, 하고 상상하는 게 많았어요.”

 

영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감독 조진모)에서 어릴 적 친구에게 무작정 편지를 보내는 삼수생 영호가 된 배우 강하늘(31)의 말이다. 지난달 22일 그를 화상으로 만났다. 지난달 28일 개봉한 영화는 박스오피스 1위를 지키며 1주일간 20만 관객을 동원했다. 코로나19로 절대 관객 수는 적지만, 2003년 배경의 순수한 아날로그 로맨스에 끌려 극장을 찾은 이가 적지 않다. 부산에서 헌책방을 하는 소희(천우희)가 아픈 언니 소연(이설)에게 온 영호의 편지에 언니 대신 답장을 보내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다.

 

직접 만날 수는 없다는 게 소희가 내건 조건. 영호는 12월 31일 비가 오면 만나자고 제안한다. 2003년 그렇게 시작된 영호의 기다림은 2011년까지 이어진다. 강하늘은 상대역 천우희와 거의 만나지 못한 채 촬영했다.

 

강하늘은 “(영호와 달리) 막 간절하게 바라는 성격이 못 된다. 웃으면서 재밌게 산다. 겉으로 확실하게 표현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했다. 다만, 아버지의 가죽공방을 도우며 진로를 고민하는 영호의 모습은 “20대 초반 뮤지컬 ‘스프링 어웨이크닝’을 공연하면서 하루하루 시험대에 오르는 기분”이었던 자신을 반영했다고 했다.

 

그는 2019년 군 제대 후 첫 드라마 주연작 ‘동백꽃 필 무렵’(KBS2)의 어촌동네 순애보 황용식 역할로 KBS 연기대상 남자 최우수연기상,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을 받았다.

 

한국 여자컬링 대표팀 ‘팀 킴’(강릉시청)이 2021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에서 연장 끝에 일본을 꺾었다.  

 

팀 킴(스킵 김은정)은 6일(한국시각) 캐나다 앨버타주 캘거리에서 열린 대회 예선 라운드로빈 10차전에서 일본의 팀 요시무라(스킵 요시무라 사야카)를 9-8로 제압했다.

 

6엔드에 4득점해 7-4로 앞선 팀 킴은 10엔드에 스틸(선공팀이 득점)을 당해 8-8로 연장에 돌입했다. 11엔드에서 김은정이 1득점해 성공했다.  

 

앞서 이날 덴마크에 4-8로 졌던 팀 킴은 4승6패를 기록, 14팀 중 10위를 기록했다. 2022년 베이징 올림픽 출전권을 따려면 이번 대회 6위 안에 들어야 한다. 러시아컬링연맹이 9승1패로 1위고, 스위스(8승1패), 스웨덴(7승2패), 미국(6승4패), 스코틀랜드(5승4패), 캐나다(5승5패)가 2~6위다. 팀 킴은 3경기를 남겨뒀다.

영호의 9년 기다림은 감정의 흐름을 세분화해 표현했다. “실제 제가 기다린다면 처음엔 설렘보다는 긴장일 것 같았어요. 기다리던 사람이 튀어나왔을 땐 어떻게 해야 하지, 하고. 시간이 흐르면서 기다림이 분노도 됐다가 원망도 됐다가 그 모든 게 초월한 어떤 감정이 되겠죠. 영화적 시간으론 금방 지나가지만 그런 변화를 담아보고 싶었죠.”

 

영화 ‘스물’ ‘청년경찰’ 등에서 봐온 그의 코믹한 연기도 쉼표 같은 웃음을 준다. 그는 “영호를 그냥 나긋나긋한 톤의 인물로만 남기고 싶지 않아 허당인 모습들을 넣었다”면서 “감독님한테도 오케이를 받았다. 리얼한 연기를 좋아해 코미디라기보단 매 장면에서 있을 법한 느낌들을 찾으려고 노력했다”고 돌이켰다.

 

다른 로맨스 영화와의 차별점으로 “남녀 관계가 서로의 삶에, 성장에 좋은 영향을 준다는 것”을 들었다. 영호가 미래를 위해 결단 내리는 장면을 특히 공감했다면서다. “제가 아집 같은 게 있어요. 즐겁다, 바르다고 생각하는 것은 해야 하죠. 안 하면 분명 나중에 후회할 테니까요.”

 4회 말 1사 1, 3루 찬스를 맞이하면서 대타 맷 카펜터로 교체됐다. MLB는 지난 시즌부터 더블헤더 경기를 7이닝으로 치른다. 경기 후반 점수가 필요했던 세인트루이스 벤치는 김광현이 4회에 투구수가 늘어나자 대타 카드를 꺼냈으나, 카펜터는 삼진을 당했다.

 

전 감독은 “KCC 시절 감독님(신선우)이 원했던 농구를 하지 못했다. 돌이켜 보면 감독님은 슈터로서 능력을 높게 사셨는데 내가 보답 못 한 거다. 그때 아팠던 경험이 지도자 생활에 도움이 됐다. 또 선수 때는 받고만 살았는데, 2010년 운영팀장을 하며 세상을 알게 됐다. 자신만의 색깔을 고집하지 않고 참아야 한다”고 말했다.

 

전 감독은 “SK에서는 5시즌밖에 뛰지 않았는데도 구단이 영구 결번(13번)을 해줬다. 다른 팀에서 감독 제의가 왔어도 의리로 남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10년간 코치로 지낸 그는 “10년이 정말 빨리 지나갔다. 문 감독님 밑에서 전략전술 수업을 잘 받았다”고 말했다. 코치로 9년 반을 지낸 ‘명장’ 김승기(49) 안양 KGC 감독은 “코치 생활을 오래 한 전희철과 김병철(오리온 코치)은 감독이 되면 정말 잘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민스는 6일(한국시각)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 T-모바일 파크에서 열린 시애틀 매리너스와 경기에서 9이닝 0피안타 0볼넷 12탈삼진 무실점했다. 볼티모어가 6-0으로 이겨 민스는 노히트노런을 달성했다. 볼티모어 투수로는 1969년 짐 파머 이후 무려 52년만이었다.

 

노히터를 달성했지만 아쉬움이 더 큰 경기였다. 민스는 1,2회를 가볍게 삼자범퇴로 처리했고, 3회 1사 이후 샘 해거티에게 헛스윙 삼진을 잡아냈다. 그러나 포수 페드로 세베리노가 공을 잡지 못해 스트라이크 낫아웃으로 해거티는 1루까지 도달했다. 기록은 와일드 피치. 해거티는 2루 도루에 실패해 아웃됐다. 이후 민스는 19명의 타자를 연속 범타 처리했다.

 

민스는 113개의 공을 던지면서 27명의 타자를 상대해 안타와 볼넷을 하나도 주지 않고 실점도 하지 않았다. 하지만 낫아웃 때문에 퍼펙트는 이뤄지지 못하고, 노히터로 만족해야 했다. 하지만 민스는 경기가 끝나는 순간 환호하며 노히터의 기쁨을 누렸다. MLB 역사상 볼넷, 안타, 몸맞는공, 야수 실책이 아닌 상황으로 퍼펙트가 무산된 최초의 사례다.

12월 31일 비가 오면 만나자던, 손편지 로맨스의 끝은…


MLB에선 올 시즌엔 앞서 노히터가 두 차례 나왔다. 조 머스그로브(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카를로스 로돈(시카고 화이트삭스)은 각각 몸맞는공 1개씩을 내주면서 퍼펙트를 놓쳤다. MLB에선 23번 퍼펙트가 나왔고, 2012년 펠릭스 에르난데스(당시 시애틀)가 가장 최근에 달성했다. KBO리그에선 아직 한 번도 나오지 않았다.

 

KBO리그에선 민스와 비슷한 사례가 한 차례 나온 적이 있다. 1997년 OB 베어스전 노히트토런을 달성한 정민철(현 한화 단장)이다. 정민철은 8회 1사까지 퍼펙트 행진을 이어가다 포수 강인권(현 한화 코치)이 심정수 타석에서 공을 놓쳐 낫아웃 출루를 허용했다. 정민철은 노히트노런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SK는 리그 10개 팀 가운데 가장 자유분방하다. 늘 좋기만 한 건 아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