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나라

아 파리는 리그 재미가 놀이공원 놀이기구 떨어져서 솔직히 팬 입장에서는 프리미어로 와줬음 좋겠다

작성자 정보

  • 먹튀폴리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메시 놀이공원 놀이기구 리버풀가면 개씹어먹을텐데

벵노인 없어서 메시랑 아스날은 놀이공원 놀이기구 확실히 접점이 없음

 


23일 5개 구장에는 총 관중 11만4028명이 입장했다. 이는 종전 개막전 최다 관중(2009년 9만6800명, 당시 4개 구장) 기록을 가볍게 넘어선 기록이다.

 

또 KBO리그 역대 최다 관중(11만4085명)이 모였던 2016년 5월 5일보다 불과 58명 적은 역대 2위 기록이었다. 24일에도 전국 5개 구장에는 총 10만312명이 야구장을 찾았다. 이틀 연속 10만 이상의 관중을 기록한 건 KBO리그 사상 처음이다.

 

개막 흥행을 이끈 창원NC파크는 커다란 고민도 안게 됐다. 한국 최고의 야구장이 탄생했지만, 구장 이름을 두고 논란이 벌어진 것이다. ‘창원NC파크’라는 명칭 외에 ‘창원NC파크 마산구장’이라는 행정명칭이 함께 사용되고 있다. 창원시는 지난겨울 야구장 명칭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야구장 명칭을 ‘창원NC파크’로 선정, 시의회로 넘겼다. 사회적 합의 형태를 거친 결정이었다. 그러나 올해 초 창원시 시의회에서 ‘창원NC파크 마산구장’으로 수정된 조례가 통과됐다. 사라진 지역명이 부활하면서 기형적인 이름이 만들어졌다.

 

창원시가 마산·진해와 통합한 건 지난 2010년 7월이다. 이후 9년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마산’이라는 이름에 애착을 가진 팬들이 있다. 이들이 힘을 모아 ‘창원NC파크 마산구장’이라는 행정명칭을 만들었다. 이 때문에 ‘창원NC파크’ 북문 삼호로 출입구에는 ‘창원NC파크 마산구장’이라는 간판도 붙어 있었다.

 

지난 22일 KBS창원 방송총국에서 방송된 토른 프로그램은 이 문제를 다뤘다. 여기에 참석한 황순현 NC 대표는 “행정 및 관리상의 명칭을 (창원NC파크 마산구장이라고) 정한 창원시의회의 입장을 이해한다”며 “NC 구단은 상업적인 이유로 부르고 싶은 명칭(창원NC파크)에 대해 팬들과 지역사회에 이해를 구한다. 이미 팬들은 엔팍, 마산야구장, 창원NC파크 등 다양한 이름으로 새 구장을 부르고 있다. 여기에 답이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창원NC파크는 총 1270억원을 들여 만들었다. 국비와 지방비, 그리고 NC 구단이 구장운영권·명칭 사용권을 얻는 조건으로 낸 100억원이 포함돼 있다. 그러나 일부 시의원은 “NC가 다른 구단에 비해 창원시에 기여한 바가 적다”며 NC 구단을 압박하고 있다. 팬들은 대부분 ‘창원NC파크’라는 명칭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날 새 구장을 찾은 문병준씨는 “시설이 훌륭하고 세련된 구장이다. 창원시의 야구장이므로 창원NC파크라고 부르는 게 자연스럽다”고 말했다. 

 

 

조현우는 "부담감이 있었지만 즐거웠다. 이겼기 때문에 자신감도 찾았다"고 했다. 콜롬비아전 준비에 대해 조현우는 "공이 많이 올거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소속팀에서도 대표팀에서도 자신감을 갖고 훈련해왔다. 준비한 퍼포먼스가 나와서 팬들이 즐거워하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했다. 

 

조현우는 "감독님이 수비만 하는게 아니라 자신감을 갖고 공격적으로 하라고 주문하셨다. 골키퍼 코치와 함께 잘 준비해 잘 막았지 않나 생각한다"고 했다. 후방 빌드업에 대해 "처음보다 편한 마음은 있지만, 감독님이 원하는 축구를 하려고 준비하고 있다. 지금 만족못해도 차차 좋아질거라 생각한다"고 했다. 

 

기회가 올때마다 잘하는 비결에 대해 조현우는 "경기에 나가서 굉장히 뛰고 싶었지만, 항상 겸손한 마음으로 준비했다. 경기에 못나가더라도 팀을 위해 준비했다"며 "감독님이 저에게 경기에 나갈 기회를 주셨다. (김)승규형의 부상이 안타깝지만, 다음 소집때도 좋은 경쟁을 이어갔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번경기에서 스스로에게 점수를 준다면'이라고 묻자 조현우는 "실점도 했고, 미스한 부분도 많다. 반(50점) 정도 된다고 생각한다"면서 "소속팀에 돌아가서 대구FC를 위해 좋은 경기력으로 보답하고 싶다"고 했다. 


 

경기 후 벤투 감독은 "좋은 경기였다. 경기를 지배하려는 뚜렷한 목표 하에 경기를 했고 치열한 경기를 펼쳤다. 우리가 스스로 실수한 부분도 나왔지만 오늘 경기 결과는 공정했다"면서 만족감을 표했다. 벤투 감독은 "후반 들어서 우리가 힘든 경기를 했다. 우리 스스로 실수한 부분도 나왔다. 그러나 막판 상황을 빼곤 명백한 득점 기회를 내주지 않았다. 전체적으로 좋은 경기를 했다"고 말했다. A매치 2연전에 대해 벤투 감독은 "기본적으로 우리 플레이스타일을 지키면서 원칙을 잘 유지해가는지 점검하려고 했다. 짧은 시간에 선수들이 잘 해줬다"면서 "각기 다른 상대를 접하면서 선수들이 잘 보여줬다"고 말했다.

 

물론 과제도 지적됐다. 벤투 감독은 "수비할 때 더 과감하게, 적극적으로 해야 한다. 일대일 상황에선 수비를 더 적극적으로 거칠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강인, 백승호 등 어린 선수들을 발탁하고 실제 경기 투입은 하지 않은 벤투 감독은 "앞으로도 이 젊은 선수들을 관찰할 것이다. 소집 훈련을 통해 젊은 선수들의 능력을 확인하겠지만, 소속팀에서도 체크해갈 것이다. 이번 소집을 통해 알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빛현우' 조현우, "(구급상자 비매너) 팔카오, 말리고 싶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