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나라

양현종(33·텍사스 레인저스)이 메이저리그(kbc에이전시) 선발 데뷔전에서 절반의 성공을 거뒀다.

작성자 정보

  • 먹튀폴리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남자농구대표팀 kbc에이전시 새 감독에 조상현

그래서 지난해 12월 ‘최준용 사태’(소셜미디어에 팀 kbc에이전시 동료 노출 사진을 올린 일)가 있었다는 지적도 있다. 전 감독은 “코트 안에서는 이전보다 더 타이트하게 갈 것”이라고 예고했다. 10년째 이어온 8주 훈련 프로그램(일명 ‘지옥주’)은 계속된다. 전 감독은 “지난 시즌에는 다친 선수가 많았다. 부상을 최소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 감독은 선수 시절 4번(파워포워드), 3번(스몰포워드), 2번(슈팅가드)을 두루 소화했다. 포스트 업도 하고, 미드 레인지 점퍼도 좋고, 오픈 찬스에서는 3점 슛도 잘 넣었다. 전 감독은 “선수들이 2~3개 포지션을 겸할 수 있게 키우고 싶다. 김선형(33), 최부경(32), 최준용(27), 안영준(26)에 신인상 수상자 오재현(22) 등의 조화를 잘 만들고, 5G(5세대 이동통신)처럼 빠른 스피드 농구를 이어가겠다. 외국인 선수는 득점력 좋은 빅맨 스코어러를 생각 중”이라고 말했다.

 

전 감독 가세로 리그 감독 10명 중에 고려대 출신이 넷(강을준·전창진·서동철·전희철), 연세대 출신이 넷(유재학·유도훈·이상범·이상민)이 됐다. 대학 시절 라이벌인 이상민 서울 삼성 감독과 대결에 관심이 높다. 전 감독은 “감독님들께 신고 전화 돌리다 보니 내가 막내였다. 트렌드를 주도하는 SK를 만들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국남자농구대표팀 새 사령탑에 조상현(45) 전 대표팀 코치가 선임됐다.  

 

대한농구협회는 6일 서울 송파구 협회에서 제2차 전체이사회를 열고 “조 감독을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김상식 대표팀 감독이 3월말 계약이 만료된 가운데, 농구협회는 지난달 감독-코치가 한 조를 이루는 방식으로 공개모집을 진행했다. 조상현 전 대표팀 코치-김동우 SPOTV 해설위원, 김진 전 창원 LG 감독-김영만 전 LG 코치, 추일승 전 고양 오리온 감독-김도수 SPOTV 해설위원이 지원했다. 농구협회는 “지난달 15일 경기력향상위원회가 면접을 진행한 결과 평가 점수가 가장 높은 조상현-김동우를 추천했고, 이사회가 최종 선임했다”고 설명했다.  

 

연세대 출신 조상현은 선수 시절 SK, KTF, LG 등에서 3점 슈터로 활약했다. 선수 시절 2002년 부산 아시안게임 금메달에 기여했다. 2013년 은퇴 후 고양 오리온 코치를 지냈고, 2018년부터 지난 3월까지 대표팀 코치로 김상식 감독을 보좌했다. 쌍둥이 조동현은 울산 현대모비스 코치를 맡고 있다.  

 

조상현 신임 감독은 김동우 코치와 함께 2023년 국제농구연맹(FIBA) 월드컵까지 대표팀을 이끈다. 6월 국제농구연맹(FIBA) 아시아컵을 시작으로, 2020년 도쿄올림픽 최종예선 등을 지휘한다.  

 

한편 7월 라트비아에서 열리는 FIBA 19세 이하(U-19) 농구월드컵에서 대표팀을 이끌 감독에는 이무진 홍대부고 코치가 선임됐다.  

 양현종, MLB 선발 데뷔전 3⅓이닝 8K 1실점

양현종은 6일(한국시각)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 타깃필드에서 열린 미네소타 트윈스와 MLB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해 3과 3분의 1이닝 4피안타(1피홈런) 1볼넷 1실점을 기록했다. 삼진 8개를 잡아 역대 한국인 투수 MLB 선발 데뷔전 최다 탈삼진 기록을 경신했다. 다만 4회 투구 수가 급격히 늘어나 5회를 채우지 못한 게 아쉬움으로 남았다.  

 

양현종은 1회부터 탈삼진 쇼를 펼쳤다. 1~3번 타자인 바이런 벅스턴, 조시 도널드슨, 넬슨 크루즈를 모두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2회 1사 후 미치 가버에게 시속 142㎞ 직구를 던지다 왼쪽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 홈런을 맞았지만, 침착함을 잃지 않았다. 호르헤 폴랑코를 헛스윙 삼진, 맥스 케플러를 루킹 삼진으로 각각 아웃시켰다.  

 

양현종은 3회에도 삼진 두 개를 추가했다. 미겔 사노를 삼구 삼진, 안드렐튼 시몬스를 헛스윙 삼진으로 잡아내 가볍게 아웃카운트 두 개를 채웠다. 타순 한 바퀴를 돌아 다시 만난 벅스턴에게 왼쪽 담장을 때리는 2루타를 맞았지만, 도널드슨을 1루수 파울플라이로 처리하고 이닝을 끝냈다.  

 

고비는 1-1로 맞선 4회 찾아왔다. 선두 타자 크루즈에게 중전 안타를 내줬고, 다음 타자 갈릭의 타구는 좌측 라인 안쪽에 떨어진 뒤 관중석으로 넘어가는 인정 2루타가 됐다.  

 

양현종이 무사 2·3루에서 가버에게도 스트레이트 볼넷을 허용해 만루 위기를 맞자 텍사스 벤치가 움직였다. 양현종은 결국 폴랑코를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고 1사 만루에서 불펜 투수 존 킹으로 교체됐다. 투구 수는 66개였다.  

 

킹은 케플러를 투수 땅볼로 유도해 3루 주자를 홈에서 아웃시킨 뒤 사노를 유격수 땅볼로 솎아내고 실점 없이 이닝을 마쳤다. 양현종의 실점도 늘지 않았다.  

 최고 스타 선수 40여명만이 참가하는 것을 목표로 만든 프리미어골프리그(PGL)가 점점 더 구체화하고 있다. 이름은 슈퍼 리그 골프(SLG)로 명명했다. 폭풍이 가까워짐에 따라 선수들이 반응하기 시작했다.  


 

로리 매킬로이는 “돈 욕심 때문인 것은 다들 보면 알 거다. 만약 골프를 하는 목적이 돈을 가능한 한 많이 버는 것이라면 괜찮다. 그게 행복하게 한다면 그렇게 하라. 하지만 내가 이 게임을 하는 건 골프 역사에서 내 자리를 확고히 하고 메이저 대회에서 우승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매킬로이는 지난해 프리미어 골프리그가 처음 등장했을 때도 공개적으로 반대한 바 있다.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 내야수 강승호(27)가 징계를 끝내고 1군에 올라왔다. LG 트윈스 투수 이민호(20)는 도쿄올림픽 백신 접종으로 엔트리에서 제외됐다.

 

강승호는 6일 잠실 LG전을 앞두고 엔트리에 등록됐다. 강승호는 2019년 음주 운전 사고로 90경기 출전 정지 징계를 받았고, 그 사이 FA 보상선수로 두산 유니폼을 입었다. 연습경기에서 홈런 2개를 터트린 강승호는 이날 곧바로 1군에 합류해 8번 타자 2루수로 선발 출전한다. SK 와이번스 소속이었던 2019년 4월 14일 이후 약 2년 만이다.

 

김태형 두산 감독은 "(강승호에게) 무엇을 기대하기보다는 몸상태를 확인하는 차원의 선발 출전이다. 오재원과 김재호 몸 상태도 안 좋다"고 설명했다. 선발 유격수는 박계범이 나선다.


찬성파의 대표는 필 미켈슨이다. 그는 “골프 선수들은 돈을 많이 벌고 일정도 정한다. 만약 SLG에 참가하게 된다면 돈은 더 벌더라도 (일정 등) 통제할 수 없는 것들이 많아진다. SLG는 전 세계를 도는 이벤트다. 최고 선수들이 자주 전 세계를 돌며 경기한다면 골프의 인기가 얼마나 높아지겠는가. SLG 참가는 골프의 인기를 높이기 위한 이타적인 행동”이라고 했다. 

 

미켈슨은 참가 여부를 밝히지는 않았지만 “SLG는 아주 흥미로울 것”이라고 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