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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렇게 볼소유좋아하는 배트맨 토토 부띠끄 선수들모아놓으면 분명트러블생길것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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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배트맨 토토 부띠끄 이번시즌 파리가 완전히 무너질것같은느낌이드네

다채로운 화풍도 볼거리다. 상상 배트맨 토토 부띠끄 속 괴물이 등장하는 기차역 장면이 공포영화처럼 오싹하다면, 가족의 오랜 역사를 간직한 나무 속에 빨려드는 장면은 기하학적인 화면 구성이 두드러진다. 과거로 간 쿤이 자기 또래인 어린 시절의 엄마와 신나게 노는 장면도 재미있다. 

 

“본인의 모습이 많이 들어있어 부끄러워하지 않을까 했는데, 막상 보여주니 여느 아이처럼 즐겁게 봐줬다. 아내도 ‘당신이 얼마나 아이들을 사랑하는지 알 수 있어서 좋았다’고 얘기해줘서 기뻤다.”

 

이 감독 “아직도 쇼핑몰 애견코너의 화려한 조명 속에 전시된 개들이 어떤 유통구조를 거쳐서 왔는지 모르는 분이 많더라. 강아지가 그저 귀엽다고 키우고 싶어 하는 아이들에게도 책임감을 알려주고 싶었다.” 

 

이 감독은 영화에서 떠돌이 개들에게 친근하게 대하던 외국인 노동자가 핍박받는 장면을 들며 “요즘 인터넷 댓글을 보면 그런 이들에게 우리 사회가 적대적이란 걸 느낀다. 동물에 대한 관점은 사회적 약자에게로 확장된다. 결국 인권 문제”라고 말했다. 오 감독은 이에 “우리가 너무 오랫동안 적대관계, 대결 구도 속에 살아오고 교육받은 결과”라 강조했다. 

 

오 감독 “미래로 나아가려면 적대보단 공생할 수 있는 구조를 마련해야 한다. 그래서 저는 어떤 형식이든 통일이 되길 염원한다. 문화적 장벽이 낮은 애니메이션은 남북한 교류의 첨병이 될 수 있으리라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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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언더독’은 중국 정부가 주최하는 3대 국제영화제 ‘실크로드영화제’에서 중국‧러시아‧일본 등의 경쟁작을 제치고 베스트 애니메이션상을 차지했다. 주제의식과 영상미가 호평받았다. 사드 배치 문제로 인한 중국 정부의 한한령이 해제되지 않은 시기에 거둔 성과다. 중국 현지 배급사와 정식 개봉도 준비하고 있다. 

 

오 감독 “전작이 성공했음에도, 한국 장편 애니메이션은 흥행이 힘들단 인식 탓에 투자받기가 쉽지 않았다. 예정됐던 중국 투자가 사드 문제로 철회되며 직접 제작에 참여해 개인적인 빚까지 졌다. 지금은 한 작품이 끝나면 각자 생업을 위해 뿔뿔이 흩어지는 게 국내 애니메이션 현실이다. ‘언더독’이 잘되면 픽사‧지브리 못지않은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를 만들어 성인 관객에게도 인정받은 극장용 장편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데 힘쓰고 싶다.” 

 

오 감독 “‘언더독’에 6~7년을 매달리고 보니, 한두 편만 더 만들면 할아버지가 되겠더라(웃음). 여러 작품을 교차해서 준비하며 시나리오가 잘 나오는 것부터 제작하려 한다.”

이 감독 “우선, 중국 동명 소설이 토대인 ‘너는 내 동생’이 있다. 중국 도시 소녀 둘이 소수민족인 묘족을 만나며 겪는 성장담이다. 유기묘에 대한 이야기도 기획하고 있다.”

 

영화엔 쿤의 외증조부가 제2차 세계대전 때 다리부상을 한 채 고통스럽게 생존하는 장면도 나온다. 어린 쿤은 이런 선조의 삶이 있었기에 지금의 자신이 있다는 걸 조금씩 깨달으며 철이 든다. 일본과 역사적으로 얽힌 우리 관객이 보기엔 마음이 다소 복잡해지는 장면이다. 

 

호소다 감독은 “실제 아내의 할아버지 이야기”라면서 “부상을 딛고 할머니와 혼인하셨던 사연을 그리려다 보니 전쟁장면이 들어갔다. 결코 특정 시점에서 전쟁을 표현하려던 의도는 아니었다. 한국이나 중국 관객이 어떻게 받아들여 주실지 알 수 없지만, 어디까지나 전쟁에 휘말린 서민들의 전 세계 공통된 경험으로서 그렸다”고 조심스레 설명했다. 

 

“1991년. 대학 졸업 후 일본에서 상당히 큰 도에이란 회사에 들어갔는데 애니메이션계의 현실은 소문대로 가혹했다. 월급은 적고 장시간 일하고 보장되는 건 하나도 없었다. 그림 실력조차 기대에 부응 못 해 그만두겠다 생각했을 무렵 디즈니의 ‘미녀와 야수’가 출시됐다. 이렇게까지 훌륭한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만 있다면, 하며 힘들어도 계속한 것이 지금에 이르렀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님의 ‘이웃집 토토로’, 스기이 기사부로 감독의 ‘은하철도의 밤’도 제겐 그런 ‘인생 애니메이션’이다.”

'국민타자' 이승엽(43) KBO 홍보대사가 야구 국가대표팀 기술위원회에 합류한다. 새로운 야구 대표팀 코칭스태프와 선수단 구성에도 힘이 될 전망이다.

 

KBO(총재 정운찬)는 14일 국가대표팀 기술위원회 구성을 마치고 기술위원 명단을 확정했다. 김시진 기술위원장이 이끈는 기술위에는 최원호 SBS스포츠 해설위원, 이종열 SBS스포츠 해설위원, 박재홍 MBC스포츠플러스 해설위원, 이승엽 KBO 홍보대사와 마해영 성남 블루팬더스 감독 등 경기인 출신 5명과 비경기인으로 KBSA 부회장을 맡고 있는 김진섭 정형외과 원장 1명 등 6명의 포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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