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사장닷컴

맹과이어가 혼자서 수비진 안정시키고 맨유 타다라필 원리 수비 빡 끌어올린것도 아니고

작성자 정보

  • 먹튀폴리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굳이 따지자면 타다라필 원리 후벵디아스 급 아니면 비교자체가 ..

잉글랜드 19세 이하 유망주 타다라필 원리 리브라멘토가 첼시와의 계약 마지막 해로 들어가고 재계약 협상에 실패를 하면서 그에게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는 프리미어리그 클럽들인 맨시티, 아스날, 브라이튼의 관심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해외 클럽인 AC밀란, RB 라이프치히, 모나코도 원했다.


전날 밤, 알피 디바인은 토트넘이 첼시를 상대로 치른 U-23 경기에 출전했던 다사다난한 저녁을 되새기고 있었다. 디바인은 자신의 태클에 대해 대니 드링크워터의 보복 태클을 당했고, 이는 드링크워터로부터 격한 반응을 불러 일으키며 두 선수 간의 난투극으로 이어졌다.


디바인은 이미 이번 사태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고 있었고, 1군 감독인 조세 무리뉴로부터 전화가 걸려오는 것을 보니 불안감이 상당히 고조됐다. 하지만 결국 디바인은 걱정할 필요가 없었다. 무리뉴는 어린 디바인을 비난하려한 것이 아니라 태클에 대한 드링크워터의 보복에 겁먹지 않는 그의 배짱을 칭찬하기 위해 불렀다. 뮤리뉴 감독에게 디바인은 자신이 맞서는 선수가 프리미어리그 우승자이며 잉글랜드 국가대표라는 사실을 전혀 개의치 않는다는 것이 분명히 했다.


 

28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콘서트 ‘이방인’ 무대에 오른 가수 윤종신(50)은 덤덤하게 말했다. “갑자기 훅 떠나는 게 싫어서, 떠나는 배경을 충분히 이야기하고 싶었다”는 것. “이번 공연은 수많은 히트곡을 배제하고 하고 싶은 이야기를 담긴 노래들로 꾸며봤다”는 설명처럼 그의 노랫말은 마치 한 편의 뮤지컬처럼 하나의 이야기로 귀결됐다. 올해로 노래 인생 30년을 맞은 그가 얼마나 ‘떠남’을 갈망해 왔는가를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2·3차전에 나설 벤투호 멤버가 30일 공개됐다. 손흥민(27·토트넘 홋스퍼), 이강인(18·발렌시아)도 29년 만에 이뤄질 한국 남자축구의 ‘평양 원정’에 동행한다.

 

파울루 벤투 국가대표팀 감독은 3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스리랑카, 북한과의 카타르 월드컵 2차 예선 H조 2·3차전을 치를 25명의 대표 선수를 발표했다.

 

한국 대표팀은 오는 10일 스리랑카(오후 8시·화성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에 이어 15일 북한(오후 5시30분·북한 평양 김일성경기장)과 차례로 예선을 치른다.

 

소집 명단에 따르면, 손흥민을 비롯 황의조(27·지롱댕 드 보르도), 권창훈(25·프라이부르크) 등 최정예 멤버가 소집됐다. 지난 9월 A매치 2연전(조지아, 투르크메니스탄전)에 나섰던 김신욱(31·상하이선화)도 가세했다. 이재익(20·알라이얀)이 벤투호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고, 남태희(28·알사드), 김문환(24·부산아이파크)은 재승선했다. 지난 9월 A매치에서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던 이동경(22·울산현대)도 포함됐다.

 

레바논·북한·투르크메니스탄·스리랑카와 H조에 편성된 한국은 이후 11월14일 레바논과의 홈 4차전을 끝으로 2019년 일정을 마무리한다. 한국은 지난 10일 투르크메니스탄과의 1차전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이강인은 3월 A매치 때 소집되고도 출전 기회를 받지 못했지만 조지아와 평가전에선 공격형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해 A매치에 데뷔했다. 그러나 투르크메니스탄과 월드컵 2차 예선 첫 경기는 뛰지 못했다.

 

대표팀은 이번 2연전 준비를 위해 다음달 7일 경기도 파주 축구대표팀트레이닝센터(NFC)에 소집된다. 스리랑카전을 마친 후에는 10월 13일 일단 중국 베이징으로 이동해 하루를 보낸 뒤 북한과 대결 전날인 14일 평양으로 건너갈 계획이다.

내셔널리그와 아메리칸리그를 통틀어 그보다 낮은 평균자책점을 기록한 투수는 없다. 세계 최고 야구선수가 모인 MLB에서 그는 그냥 일류(一流) 투수가 아니었다. 올 시즌 류현진은 세계 최고 투수라고 해도 모자라지 않은 투구를 보여줬다. 세계일류(世界一柳). 류현진은 29일(한국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원정 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동안 삼진 7개를 잡고 무실점했다. 정규시즌 마지막 등판에서 14승(5패)을 따낸 류현진은 평균자책점을 2.41에서 2.32로 낮췄다. 제이콥 디그롬(31·뉴욕 메츠·2.43)을 따돌리고 MLB 평균자책점 1위를 확정했다.

 

포스트시즌 출격 준비는 끝났다. 탬파베이 레이스 최지만(28)이 정규시즌 최종전에서 홈런을 터트렸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