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어클럽

대학교 군대포함해서 6-7년 정도만 있어도 마추 자 승인전화 진짜 집같고 그런데 16년은 진짜 ㅋㅋㅋ… 무친 터줏대감이네

작성자 정보

  • 먹튀폴리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당연히 마추 자 승인전화 07년부터 쭉 있던 마르셀루는 레알 종신이겠죠?

문체부의 일관성 없고 독단적인 일 처리도 마추 자 승인전화 비판 대상이다. 체육계 비위가 잇따르자 자신들의 관리 책임에 대해선 함구한 채, 체육계만 비리 집단으로 매도하는 태도를 보였다. 또 대책 마련 과정에서 당사자인 선수나 체육 단체의 여론 수렴 없이 일방적으로 ‘엘리트 스포츠 포기’라는 중대한 정책을 결정해버렸다. 그런 가운데 지구촌 엘리트 스포츠 축제인 올림픽을 2032년 서울과 평양에서 공동 개최를 추진하는 모순적인 모습을 연출했다.

 

‘극한직업’이 코미디 영화 흥행사를 새로 쓰고 있다. 수사용 치킨집이 대박 난다는 설정, 중독성 있는 대사, 배우들의 찰진 앙상블이 부담 없는 웃음을 주면서 개봉 3주 만에 1300만 관객을 모았다. 이병헌(39) 감독과 공동각색을 맡아 이 영화의 코미디를 빚은 배세영(44) 작가는 “지금도 안 믿긴다”며 활짝 웃었다.

 

길거리에서 시계 팔던 아데토쿤보, NBA의 ★이 되다


네 번째 장편 연출작이 천만영화가 된 이병헌 감독은 ‘이병헌표 코미디는 말맛’이란 평을 들어온 코미디 장인. 연출만 아니라 여러 영화의 각색·각본을 맡아온 작가이기도 하다. 뜻밖에도 “정통 코미디는 처음”이라고 했다. “이전 작품들은 웃음보다 감정을 따라가는 게 더 중요한 작품이었고, ‘극한직업’은 상황을 따라가는 코미디로 웃음 자체가 중요한 의미가 될 수 있는 영화라고 생각했다”는 설명이다.

 

 

 

‘극한직업’은 의외의 배우 조합이 빛난다. 코미디에 익숙한 류승룡·이동휘만 아니라 진선규·이하늬·공명 등이 고루 돋보인다. 감독은 “이하늬란 배우가 장형사 역을 맡으면 ‘아 새롭겠다 너무 재미있겠다’ 생각했다. 시나리오에서는 털털하고 걸걸하고 싸움 잘할 것 같고 덩치 좀 있고, 어떻게 보면 전형성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런 전형성을 깨 줬다. 새로운 연기를 보는 재미가 있었다”고 전했다. 마형사 역은 “관객들이 봤을 때 어떤 형사일지 그림이 그려지지 않는 배우가 했으면 좋겠단 생각을 모두 갖고 있었다”며 “진선규란 배우가 코미디를 한다는 자체만으로 무조건 새롭고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했다. 그는 또 “이전 작업에서 모든 걸 통제하고 결정하려던 욕심이 좀 더 컸다면 ‘극한직업’에선 보다 많이 열어놓고 많은 의견을 듣고 나눴던 점에서 진정한 공동작업을 한 것 같다”고 밝혔다.

 

올 시즌 미국프로농구(NBA)에 ‘그리스 괴물(Greek Freak)’이 떴다. 밀워키 벅스의 야니스 아데토쿤보(25)다. 키 2m11㎝인 그는 괴물처럼 호쾌한 덩크슛을 터트리는가 하면 택배처럼 정확한 패스까지 뿌려주면서 주가를 높이고 있다. 밀워키는 그의 활약에 힘입어 동부 콘퍼런스 1위(42승14패)를 질주 중이다.

 

아데토쿤보는 18일 샬럿에서 열리는 NBA 올스타전에 동부 콘퍼런스 주장으로 나선다. 올스타 대표팀은 팬과 선수·미디어 투표를 통해 선정되는데 그는 동부 콘퍼런스 선수 가운데 가장 많은 표를 얻었다. 서부 콘퍼런스 주장은 르브론 제임스(LA 레이커스)다. 그래서 올 시즌 NBA 올스타전은 ‘아데토쿤보 팀’과 ‘제임스 팀’의 맞대결이 됐다.

11경기 9골... 꿀벌군단 또 잡은 '프로 양봉업자' 손흥민


 

그의 또 다른 별명은 ‘디 알파벳’이다. 아데토쿤보(Antetokounmpo)라는 이름이 너무 어렵기 때문이다. 이름에서 느껴지듯, 그는 아프리카계다. 나이지리아 부모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의 부모는 라고스를 떠나온 그리스 불법 이민자 출신이다. 5형제 중 셋째로 태어난 아데토쿤보는 가난 탓에 형 타나시스와 함께 거리에서 시계와 안경·가방을 팔았다.

 

그런데 축구선수 출신 아버지와 높이뛰기 선수 출신 어머니에게 물려받은 재능을 숨길 수 없었다. 길거리 농구를 하던 아데토쿤보는 2012년 그리스 2부리그 필라스리티코스에 입단했다. 그리스는 20세 이하 농구대표팀에 뽑기 위해 그에게 그리스 시민권을 줬다. 이듬해인 2013년 NBA 밀워키는 신인 드래프트 1라운드 15순위로 아데토쿤보를 뽑았다.

 '양봉업자' 손흥민(27·토트넘)의 다양한 별명 중 하나다. '꿀벌 군단' 도르트문트(독일)만 만나면 강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 별칭이 또한번 빛났다.

 

손흥민은 14일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도르트문트를 맞아 후반 2분 선제골을 터뜨렸다. 왼 측면에서 얀 페르통언이 올린 크로스를 페널티 지역 정면에서 논스톱 왼발 슈팅으로 연결해 골문을 시원하게 열어젖혔다. 최근 4경기 연속 골이자 시즌 16호 골(컵 대회 포함)이었다. 특히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선 올 시즌 처음 골을 넣었다.

 

‘양봉업자’ 손흥민, 도르트문트 상대로 4경기 연속골...시즌 16호포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