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나라

프로야구가 출범 40년 만에 최초로 하루 kbo 해외배당 9경기를 치른다. 전국을 덮친 미세먼지가 원인이다.

작성자 정보

  • 먹튀폴리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프로야구, kbo 해외배당 8일 9경기 개최…출범 40년 만에 처음

지난 2년간은 미세먼지로 인한 경기 취소가 kbo 해외배당 한 차례도 없었다. 

 

7일 취소된 4경기는 8일 오후 2시부터 같은 장소에서 더블 헤더로 진행된다. 하루에 프로야구 9경기가 열리는 것 역시 사상 최초다.  

 8일로 예정된 KBO리그 잠실 LG 트윈스-한화 이글스전, 인천 SSG 랜더스-키움 히어로즈전, 수원 KT 위즈-NC 다이노스전, 광주 KIA 타이거즈-두산 베어스전은 일제히 오후 2시부터 더블헤더로 진행된다. 7일 수도권과 광주 지역에 미세먼지 경보가 발령돼 잠실, 인천, 수원, 광주 네 경기가 모두 순연된 탓이다.  

 

이날 무사히 경기를 마친 삼성 라이온즈와 롯데 자이언츠만 8일 오후 5시부터 대구에서 한 차례 맞대결한다. 4개 구장의 8경기와 대구 1경기를 포함해 총 9경기가 같은 날 치러지는 셈이다. 이전까지는 하루 8경기가 최다 기록이었다. 2009년 5월 7일을 포함해 10차례 나왔다.  

 

KBO는 2018년 '미세먼지 관련 경보가 발령됐거나 발령 기준 농도를 초과했을 때 경기를 취소할 수 있다'는 규정을 도입했다. 이 조항이 생긴 이래, 하루 4경기가 한꺼번에 취소된 건 7일이 처음이다. 앞서 미세먼지로 인한 경기 취소는 2018년 4월 6일 3경기(잠실·인천·수원)와 4월 15일 1경기(광주)가 전부였다. 지난 2년간은 정규시즌 미세먼지 취소가 한 차례도 없었다.  

 “코치로서 잘 보좌해야 했는데. 감독님 미안해요.”(전희철)

“야야, 뭐가 미안해. 너도 (감독) 할 때 됐잖아. 그래도 네가 해서 다행이다.”(문경은)


 

지난달 30일 프로농구 서울 SK 전희철(48) 신임 감독과 문경은(50) 전임 감독이 나눈 대화다. 4일 경기 용인 SK 훈련장에서 만난 전 감독이 들려줬다.

 

지난달 29일 깜짝 발표가 있었다. 2011년부터 SK를 이끈 문 감독이 기술 자문으로 이동하고, 10년간 보좌했던 전희철 코치가 감독으로 승격했다. 발표가 있기 전, 두 사람은 1일 골프를 치기로 약속했다. 문 감독이 “야, (골프는) 치는 거냐”라고 물었다. 전 감독은 “에이~, 딴 사람도 아니고 나랑 치는 건데. 모시러 갈게요”라고 대답했다. 둘은 2003년부터 훈련장 인근 도보 5분 거리에 사는 이웃이다.

 

전 감독은 “라운딩 후에 소주 한잔했다. 잠깐 서먹했는데, (문) 감독님이 격려해주자 눈시울이 붉어졌다. 10년간 내가 무서운 엄마, 감독님이 부드러운 아빠 역할을 분담했다. 내가 기댔던 반쪽이자 남편이 사라진 기분”이라고 말했다. 코치 시절 그는 문 감독에게 “타임아웃불러야 하는 거 아니에요”라고 말할 만큼, 둘은 격의 없었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첼시가 9년 만에 유럽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진출했다.

 

토마스 투헬 첼시는 6일(한국시각) 영국 런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2020~21시즌 유럽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 레알 마드리드전에서 2-0으로 이겼다. 1차전에서 1-1로 비겼던 첼시는 1, 2차전 합계 3-1로 레알 마드리드를 제치고 결승전에 진출했다. 첼시는 2011~12시즌 이후 구단 통산 두 번째 우승을 노린다.

 

첼시는 전반 28분 티모 베르너가 헤딩 선제골을 넣었다. 카이 하베르츠의 상대 골키퍼 키를 넘기는 칩샷이 크로스바를 맞고 나오자, 베르너가 뛰어올라 침착한 헤딩슛으로 골망을 갈랐다. 첼시는 후반 40분 메이슨 마운트가 크리스티안 퓰리시치 크로스를 쐐기골로 연결하며 승리를 확정했다.

 

3년 만의 챔피언스리그 정상 탈환을 노리는 지네딘 지단 감독의 레알 마드리드는 첼시 수비에 막혀 아쉬움을 삼켰다. 첼시는 결승에서 같은 리그 맨체스터시티(잉글랜드)와 '빅 이어'(챔피언스리그 우승 트로피 애칭)를 두고 맞붙는다. 결승전은 30일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린다.

 

문 감독 시절 SK는 챔피언결정전 우승(2018년)과 준우승(2013년), 정규리그 우승 2회(2013, 20년)의 성과를 일궜다. 그러나 지난 시즌 8위에 그쳤다. 전 감독은 “문 감독님이 세운 탑을 잘 관리하고 빈 구석을 찾아 채워가겠다. SK가 스피드는 리그 톱이니까 큰 틀은 유지하되 놓친 걸 찾겠다”고 말했다.

 

고려대 92학번 전희철(1m98㎝)은 1990년대 농구대잔치 시절 스타였다. 2002년 대구 동양(현 오리온) 통합 우승 멤버이기도 하다. 점프력이 좋고 체공 시간이 길어서 미군 공수부대에 빗대 ‘에어본’, ‘에어 희철’로 불렸다. 2003년 전주 KCC로 트레이드됐고, 2003~08년 SK에서 뛰다가 은퇴했다. 이후 전력분석 코치, 운영팀장, 2군 감독을 거쳐 2011년부터 수석코치를 맡았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김광현(33)이 4이닝 1실점 호투했다. 대타로 교체돼 승리투수는 되지 못했다.

 

김광현은 6일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 부시스타디움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뉴욕 메츠와 더블헤더 1차전에 선발 등판했다. 4이닝 2피안타 3볼넷 2탈삼진 1실점한 김광현은 2-1로 앞선 4회 말 타석에서 대타로 교체됐다. 5회를 채우지 못해 승리투수 요건을 갖추지 못했다. 시즌 평균자책점은 3.29에서 3.06으로 낮아졌다. 투구수는 66개. 세인트루이스는 4-1로 이겼다.

 

김광현은 1회 1사 이후 피트 알론소에게 안타, 마이클 콘포토에게 볼넷을 줘 실점 위기에 놓였다. 하지만 케빈 필라와 제프 맥닐을 연속 범타 처리했다. 2회는 삼자범퇴. 1사 이후엔 유격수 폴 더용이 호수비까지 펼쳐줬다. 3회도 투수 마커스 스트로먼을 3루수 파울플라이로 처리한 뒤, 프란시스코 린도어와 알론소를 연속 땅볼로 아웃시켰다.

 

2-0으로 앞선 4회가 아쉬웠다. 김광현은 볼넷과 안타를 연이어 내준 뒤 맥닐과 8구 승부를 펼쳤고 볼넷을 허용해 무사 만루에 몰렸다. 제임스 맥캔을 상대로 3루 땅볼을 유도했으나 놀런 아레나도가 제대로 포구하지 못했다. 아레나도는 다시 공을 잡아 발로 3루를 터치했고, 그 사이 3루 주자가 홈을 밟았다.

 

하지만 추가 실점은 막았다. 이어진 1사 1,2루에선 조나난 비야를 상대로 이날 경기 첫 삼진을 잡았다. 몸쪽으로 찌른 직구가 위력적이었다. 앨버트 알모라 주니어는 낙폭 큰 커브로 헛스윙 삼진을 이끌어냈다. 김광현은 글러브를 주먹으로 치며 환호했다.

 

4회 투구수가 급격히 늘어난 김광현은 5회 등판 기회를 잡지 못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