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어클럽

기량이 말년까지 좋아야하고 마추자 검증 본인이 떠날 의사가 없어야 하고 팀에서도 원해야하고

작성자 정보

  • 먹튀폴리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이걸 다 마추자 검증 충족하는데도 뭔 개 ㅈ같은 상황만든새끼들 때문에 ㅋㅋㅋㅋㅋ

부임 1년차에 다양한 성과를 거둔 박 감독은 "마추자 검증 초심을 잃지 않고 다음 대회를 준비하려 한다"면서 "지난해 스즈키컵과 아시안컵을 함께 준비하면서 시간이 부족하고 힘들었다. 경험을 해봤기에 이번엔 사전에 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외국에서 애국가를 들으면 울컥 한다"던 박 감독은 "베트남에서 한국인 지도자가 사랑받아 뿌듯하다. 이를 잘 지키기 위해 초심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송이 진행되는 동안 프로야구단은 기존의 응원가를 사용하지 않고, 작곡자가 편곡·개사를 허가한 노래를 쓰거나 저작권이 없는 음악을 활용했다. 그러자 기준 응원가를 좋아하던 팬들 사이에서는 아쉬움이 터져 나왔다. 

 

귀에 익숙한 멜로디에 위트 있게 개사한 가사를 입힌 노래를 좋아하는 팬들이 아직도 많다. 이번 판결로 인해 다른 구장에서도 예전 응원가를 다시 부를 수 있을지 지켜 볼 일이다.

 

 

그러나 평창 겨울올림픽,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과는 분위기가 많이 다르다. 험난한 과제가 눈앞에 있단 뜻이다. 우선 남북 단일팀을 도쿄올림픽에서 볼 수 있단 보장이 없다. 4개 종목 모두 지역별 예선을 통해 출전권을 따야 하기 때문이다.

 

12개국이 본선에 나설 여자 농구는 3차 관문을 넘어야 한다. 9월 아시안컵부터 11월 프레올림픽 예선 대회, 내년 2월 최종 예선 등이 예정돼 있다. 14개국이 나설 여자 하키도 6월 국제하키연맹(FIH) 시리즈 파이널을 통해 올림픽 출전권을 노려야 한다. 조정은 올림픽 쿼터 대회인 8월 오스트리아 세계선수권을 준비해야 한다.

 

'만능 스포츠우먼' 이도연(47·전북)이 장애인 동계체전 최우수선수상(MVP)의 영광을 안았다.

 

이도연은 15일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리조트 바이애슬론 경기장에서 열린 제16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크로스컨트리 스키 여자 좌식 4.5㎞ 경기에서 14분20초20으로 1위를 차지했다. 바이애슬론 4.5㎞와 크로스컨트리 3㎞에서도 우승한 이도연은 대회 3관왕에 올랐다. 이도연은 기자단 투표에서 유효표 23표 중 10표를 얻어 최사라(7표), 권상현(5표)을 제치고 MVP(상금 300만원)에 올랐다.

 

이도연은 장애인 체육 간판스타다. 19살 때 사고로 하반신 마비 장애를 얻은 그는 34살 탁구로 체육계에 뛰어들었다. 2014년 인천장애인아시안게임 핸드사이클 2관왕, 2016년 리우패럴림픽 은메달을 따냈다. 2017년엔 44세의 나이에 스키에 입문했고 지난해 평창 겨울패럴림픽에선 전종목 완주에 성공했다. 지난해 자카르타 아시아경기대회에서 다시 2관왕에 오른 이도연은 겨울체전에서 처음으로 금메달을 따내며 2022 베이징 패럴림픽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남북올림픽 추진하면서 엘리트 체육은 안한다는데…


 

12일 개막해 나흘간의 열전을 마친 이번 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역대 최대 규모인 885명(선수 395명, 임원 및 관계자 490명)이 참가했다. 종합우승은 2만31.60점을 얻은 경기도가 차지했다. 지난대회 1위 서울은 1만4910.20점으로 2위에 올랐다. 3위는 강원(1만3308.60점)이 차지했고, 전남, 인천, 경북이 뒤를 이었다. 전남은 지난해 대비 성적향상이 가장 높은 선수단에게 주어지는 도약상을 받았다.

 

크로스컨트리 권상현(전북)은 남자 6㎞ 입식에서 1위에 올라 세 대회 연속 3관왕을 차지했다. 청각 부문 전용민(경기)은 6㎞ 프리 경기에서 1위를 차지해 4㎞ 클래식에 이어 두 번째 금메달을 따냈다. 휠체어컬링 결승에선 연장 접전 끝에 경기도가 서울을 6:5로 이겼다. 3위는 강원, 4위는 경북이 차지했다. 아이스하키 결승전에서는 최강팀 강원이 충남을 꺾고 12대회 연속 우승 행진을 이어갔다. 3위는 경기, 4위는 전북이다.

 

대한민국 스포츠가 갈지자로 걷고 있다. 폭력과 성폭력 파문으로 최근 체육계에 대한 개혁 필요성이 대두한 가운데, 정부와 대한체육회는 정면으로 맞선 형세다. 이런 상황에서 문화체육관광부 도종환 장관과 대한체육회 이기흥 회장,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유승민 선수위원은 13일 스위스로 출국했다. 이들은 15일 스위스 로잔 IOC 본부에서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 김일국 체육상을 대표로 한 북한 체육계 관계자들과 내년 도쿄올림픽 남북 단일팀 구성과 2032년 올림픽 남북 공동 유치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한국 체육계를 대표하는 이들 3명의 동행은 어색하기 짝이 없다. 최근 문화체육관광부가 내놓은 체육계 개혁 방안을 놓고 정부와 체육계가 사실상 ‘적군’으로 대치한 상태다. 그런 상황에서 올림픽 남북 공동 유치와 도쿄올림픽 단일팀 구성 등을 놓고 IOC에서 머리를 맞대야 한다. 대한체육회 선수위원장이자 국내 유일의 IOC 위원인 유승민 위원은 갈등하는 양측 사이에서 산적한 사안들을 조정해야 하는 난감한 입장이다.

 

상금 130만달러 받고도 캐디피는 5000달러…매트 쿠차는 짠돌이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